티스토리 뷰
오늘은 영화 신라의 달밤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영화 신라의 달밤 작품은 오래돼서 화질이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영화 신라의 달밤 스토리가 재미있기 때문에 시간 내셔서 킬링타임으로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신라의 달밤 시작합니다.
신라의 달밤
- Kick The Moon
- 영화 신라의 달밤 개봉일 - 2001년 6월 23일
- 영화 신라의 달밤 러닝타임 - 119분
- 장르 - 액션, 코미디
- 감독 - 김상진
- 출연 - 이성재, 차승원, 김혜수 등
영화 신라의 달밤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기동의 선택은 무엇일까요? 영화 신라의 달밤 줄거리를 직접 시청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신라의 달밤 줄거리에는 전체 내용이 포함되어있으니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영화 신라의 달밤 줄거리를 확인해 보세요.
신라의 달밤 줄거리
일진인 기동과 전교 1등인 모범생 영준은 경주로 수학여행을 가게 되고 마지막날 그곳에서 경주 지역의 건달들과 시비가 붙어 싸우게 된다. 기동은 싸움을 잘하기에 상대를 처리하지만 영준은 무서워서 혼자 빠져있었다. 이 사건은 경주시내를 떠들썩하게 만들었고 다음날, 학생들은 단체 기합을 받는다. 선생님들은 기동을 더욱 많이 혼냈고 이를 보는 영준의 마음도 편치 않았다. 하지만 이 사건을 계기로 영준은 왕따를 당한다.
10년이 지난 후, 과거 기동은 마음을 먹고 공부를 하여 학교 체육 선생님이 되어있었고, 영준은 전설의 신라의 달밤 패싸움 후유증으로 인해서 건달 세계로 들어가 중간 보스가 되어 있었다. 그러던 중 둘이 우연하게 마주쳐 한잔을 하면서 10년 전 신라의 달밤 사건을 말하며 기동은 아직도 영준을 무시하고 영준은 기동의 그런 행동에 움츠려든다.
사실 기동이 신라의 달밤 사건으로 바뀐 것은 공부해서 체육선생님이 된 것뿐이 없었다. 그는 학교에서 일진인 주섭을 가혹하게 혼냈고, 폭력을 행사하다가 주섭의 누나 주란이 이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주섭의 누나는 부모님을 잃고 주섭을 키우기 위해서 학교를 포기한 후 분식점을 운영해 왔다고 말하고 기동은 주란에게 반해 주섭을 잘 챙겨준다. 한편 영준은 원래 이곳에 안 있었지만 경주로 오게 된 이유가 영역을 넓히기 위해서였기에 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천수의 조직에게 접근한다.
하지만 천수는 매끄럽게 말을 듣지 않았고 영준은 잔머리를 사용하여 신라의 달밤 계획을 세우다가 주란을 알게 되어 반한다. 결국 영준과 기동은 신라의 달밤의 우정이 아닌 경쟁상대가 되어버렸고 앙숙처럼 군다. 아무튼 영준은 자신이 할 일이 있기에 천수가 방심을 하게 한 후 뒤를 쳐서 지역을 자신의 손에 넣어버린다. 그러던 어느 날 주섭은 자신의 롤모델인 조폭이라는 직업을 가진 영준을 알게 된다.
그렇게 영화 신라의 달밤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신라의 달밤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 중에 영화 신라의 달밤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신라의 달밤 결말을 적어보겠습니다.
신라의 달밤 결말
주섭은 영준의 싸움 실력을 보고 후계자가 되야겠다고 생각하고 주란 역시 건들거리는 기동보다는 스위트한 영준에게 더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이것도 모르는 기동과 영준이 시비가 붙게 되고 영준은 기동을 한방에 제압해 버린다. 이후 기동은 영준에게 당했다는 치욕스러움에 운동을 다시 시작한다. 그런데 그 시각 영준이 있던 조직의 보스가 잡히게 되었고 이 틈을 타서 천수는 빼앗긴 영역을 다시 찾으려고 기회를 엿보다가 기동과 주란의 존재를 알고 주란을 납치하여 협박한다. 이에 영준은 천수를 찾아갔지만 역부족이었고 그때 기동이 나타나지만 역시 머릿수로 상대가 안 돼 위기를 맞이한 그때, 주섭이 자신의 아래 친구들을 데리고 나타났고 기동의 친구들도 여기에 합세하여 머릿수가 비슷해진다. 이로 인해 영준과 기동은 실력을 발휘하여 천수를 처리해 버리고 영화 신라의 달밤 막을 내린다.
신라의 달밤 OST
아마 많은 분들이 영화 신라의 달밤 OST가 궁금하실 것입니다. 노래가 좋기도 하고 귀에 쏙쏙 들어오니 말입니다. OST는 "빌리 - 카리스마" "캔디맨 - 일기" "크라잉넛 - 지독한 노래" 등이 있습니다. OST를 들어보시면 아마 다들 좋게 느껴져 흥얼거리실 것입니다. 이것 외에도 플라워가 부른 노래도 있는데요. 생각이 나지 않는 관계로 요정도만 하겠습니다. 영화 신라의 달밤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꼭 킬링타임 작품이니 시청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신라의 달밤 마치겠습니다.
2023.02.28 - [분류 전체보기] - 공포 영화 다크맨 줄거리, 결말, 명대사 - 어디에나 있어도 없어!
2023.02.19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게이트 줄거리, 결말 - 무언가가 거대하게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