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영화 스플릿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스플릿 내용은 잘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에 마케팅이 잘못됐구나를 알아차렸습니다. 조금이나마 영화 스플릿 작품을 아셨으면 하는 마음에 가져오게 되었는데요. 못 보신 분들은 주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영화-스플릿-포스터

스플릿


  • Split
  • 영화 스플릿 개봉일 - 2016년 11월 9일
  • 영화 스플릿 러닝타임 - 121분
  • 장르 - 드라마
  • 감독 - 최국희
  • 출연 - 유지태, 이정현, 이다윗, 정성화 등

 

영화 스플릿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철종은 과거 볼링계의 전설이라 불리우며 이름을 떨쳤지만 사고로 인해서 모든 것을 잃게 되는데요. 영화 스플릿 줄거리를 직접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스플릿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놓치신 부분은 영화 스플릿 줄거리를 확인해 보세요.

영화-스플릿

스플릿 줄거리


과거 잘 나가던 볼링선수인 철종은 승부 조작 사건과 연결이 되면서 도주를 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서 다리를 다쳐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이로 인해 그는 가짜 석유를 팔면서 밤에는 금지되어 있는 볼링을 치면서 더 망가진 생활을 한다. 그러던 중 철종은 매일 같은 시간에 특이한 자세로 볼링을 하고 있는 영훈을 보게 되고 폼은 좋지 못한데 실력이 좋은 것을 보고 계속 시선이 가게 된다. 이후 그는 영훈을 자신이 하는 금지된 볼링 파트너로 끌어들인다.

하지만 영훈은 자폐를 갖고 있었기에 친해지기가 어려웠지만 돈을 벌기 위해서 꾹 참고 그를 자신의 파트너로 끌어들인다. 힘겹게 한 팀이 된 철종과 스플릿에 약한 영훈은 볼링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서 스플릿 훈련을 시작하고 그러던 중 영훈의 가정사에 대해서 알게 되어 그를 따뜻하게 보살펴준다. 이에 보답하듯 영훈 역시 철종을 따랐고 둘은 각별한 사이가 된다. 어느 정도 훈련을 끝냈던 철종은 중개인 희진을 통해 볼링에 참여하게 되고 스플릿도 해버리고 셋은 돈을 쓸어 담는다.

영화-스플릿

며칠 후 과거 철종의 동료였던 두꺼비가 찾아와 영훈의 스플릿을 보더니 희진의 빚을 없는 것으로 쳐줄 테니 영훈을 넘기라고 말하면서 그를 데려간다. 하지만 영훈은 철종이 곁에 없자, 실력이 나오지 않았고 이에 두꺼비는 영훈에게 학대를 가한다. 그 시각 철종은 영훈의 집에서 자신이 국가대표시절에 게임을 뛰는 비디오가 발견되면서 영훈의 우상이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고 두꺼비를 찾아가서 돈을 주고 영훈을 데려오지만 이에 만족하지 못한 그는 부자들이 투자하는 게임에 승부조작을 해달라 말한다.

그리고 철종의 팀과 두꺼비의 팀으로 게임이 진행되고 철종은 두꺼비의 제안을 받아 처음에는 지는 척 연기를 하지만 판돈이 커지게 되자 그는 온 힘을 다해서 경기를 진행시켜 역전을 해버린다. 상황이 틀어지게 되자 두꺼비는 경기를 무효화시키려고 기계로 갔지만 그곳은 이미 백사장 부하가 떡하니 지키고 서있었다.

영화-스플릿

그렇게 영화 스플릿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두꺼비의 보복이 두려운대요. 영화 스플릿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 중에 영화 스플릿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스플릿 결말을 적어보겠습니다.

영화-스플릿

스플릿 결말


이미 철종은 두꺼비가 그럴 거라는 것을 알고 백사장에게 도움을 청했고 이에 백사장이 그를 도와준 것이다. 한편, 두꺼비는 큰돈을 잃게 되어 분노하면서 손가락을 걸고 일대일 신청을 하게 되고 희진은 철종을 말리지만 이미 대결은 시작되었다. 두꺼비는 철종의 과거를 건드리며 멘털을 노렸지만 철종은 일대일 대결에서 스플릿까지 처리하고 승리한다. 이에 그는 두꺼비의 손가락을 내버려두고 나오는 그때, 두꺼비가 철종을 찔렀고, 그는 오랜 원수지간 두꺼비를 끌어안고 창문으로 뛰어내린다. 이로 인해 두꺼비는 죽게 되고 철종은 남은 다리도 다친다. 이후 영훈은 프로 볼링선수가 됐고, 희진은 영훈의 매니저가 되어 철종과 함께 응원을 하면서 영화 스플릿 막을 내린다.

스플릿 뜻

영화 스플릿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릿 뜻은 볼링에서 핀이 쓰러지지 않고 간격을 두고 남아있는 것을 뜻합니다. 아무래도 볼링 이야기이니 이것을 의미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너무나도 재밌게 시청을 했기 때문에 보는 동안에 시간이 가는 줄 몰랐습니다. 혹시라도 볼 것을 찾고 계신다면 영화 스플릿 시청해 보세요.

 

 
스플릿
과거 볼링계의 전설이라 불리며 이름을 날리던 ‘철종’은 불운의 사고로 모든 것을 잃고 낮에는 가짜석유 판매원, 밤에는 도박볼링판에서 선수로 뛰며 별 볼일 없는 인생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 살지만 볼링만큼은 천재적인 능력을 갖고 있는 ‘영훈’을 우연히 만난 후, ‘철종’은 ‘영훈’을 자신의 파트너로 끌어들이게 된다. ‘철종’의 조력자이자 도박판의 브로커 ‘희진’의 주도 아래 드디어 큰 판이 벌어지게 되고, ‘철종’과 끈질긴 악연의 ‘두꺼비’까지 가세해 치열한 승부가 시작 되는데…
평점
7.6 (2016.11.09 개봉)
감독
최국희
출연
유지태, 이정현, 이다윗, 정성화, 권해효, 문영수, 김혜나, 박철민, 장희웅, 정의갑, 조상기, 정찬우, 한국진, 엄지만, 조수정, 장혁진, 오치운, 조완기, 전현숙, 김해인

 

2023.07.01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증인 줄거리, 결말, OST - 표현 같은 건 다 할 수 있어!

 

영화 증인 줄거리, 결말, OST - 표현 같은 건 다 할 수 있어!

이번시간에는 영화 증인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증인 내용은 정말 많은 교훈을 가져다주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아직까지 한 번도 못 보신 분들이라면 영화 증인 내용에 주

filingarin.tistory.com

 

2023.06.09 - [분류 전체보기] - 공포 영화 케이스 39 줄거리, 결말, OTT - 두려움은 사라지지 않아!

 

공포 영화 케이스 39 줄거리, 결말, OTT - 두려움은 사라지지 않아!

오늘은 공포 영화 케이스 39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포 영화 케이스 39 내용은 무서운 장르 치고는 평점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무서운 장르는 대부분이 5~6 평점을 왔다 갔다 하는데

filingar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