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한국 영화 괴물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영화 괴물 작품의 경우 지금 본다면 아마 어설플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 한국 영화 괴물 역시 떠오르는 작품이기도 했는데요. 지금부터 한국 영화 괴물 내용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영화-괴물-포스터

괴물


  • The Host
  • 영화 괴물 개봉일 - 2006년 7월 27일
  • 영화 괴물 러닝타임 - 119분
  • 장르 - 판타지, SF, 드라마, 코미디, 스릴러, 액션, 모험
  • 감독 - 봉준호
  • 출연 - 송강호, 변희봉, 박해일, 배두나, 고아성 등

 

영화 괴물 줄거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강이 오염되면서 생명체가 괴이하게 변하는데요. 영화 괴물 줄거리를 직접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괴물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혹시라도 놓치신 부분이 있다면 영화 괴물 줄거리를 확인해 보세요.

한국-영화-괴물

괴물 줄거리


미군기지에서 몰래 독극물을 버리게 되고 괴이한 생명체가 크기가 계속해서 커지는 모습이 나온다. 그리고 장면은 바뀌어 한강 둔치에 있는 학봉의 간이매점이 보이고 그곳에는 조금은 모자란 아들 강두와 강두의 딸 현서가 할아버지와 살고 있다. 그리고 양궁 선수 고모 남주와 운동 출신 삼촌 남일이 있다. 한편 강두는 딸의 새 휴대폰을 사주려고 100원을 모아서 저금을 하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한강에 놀러 온 사람들의 주문을 받고 있는데 갑자기 괴물이 나타나 사람들을 공격하였고 컨테이너 박스까지 괴물이 들어와 공격해 온다. 이에 현서는 고모의 시합을 TV로 시청하다가 밖으로 나와 괴물에게 잡혀간다. 그리고 강두가 현서를 구하려고 뛰었을 때에는 다른 아이의 손을 잡고 있었다. 그날 저녁, 경찰과 군대, 방역 본부가 한강으로 출동하였고 괴물로 인해서 죽은 사람과 실종자들을 위해서 분향소도 차려진다.

영화-괴물

한편, 기자들은 높은 분이 온다며 유가족을 생각하지도 않고 밀쳐내 버렸고, 정부에서는 바이러스를 차단해야 한다면서 괴물을 보고 접촉한 사람들을 강제로 옮겨 버린다. 그런데 그 순간 현서에게 연락이 와 하수구에 있다고 말하는 중에 전화가 끊긴다. 이에 강두는 딸이 하수구에 있다며 전화가 왔다고 말하지만 아무도 그의 말을 믿지 않았고, 결국 가족들은 직접 현서를 괴물에게서 구하러 간다.

 

이로 인해 그들은 수배자가 되고, 가족들은 총과 트럭을 구해 한강 둔치로 가서 큰 하수구를 찾는다. 그 시각 괴물 둥지에 있던 현서는 잔뜩 쌓여있는 시체 사이에 숨어있었고, 괴이한 생명체는 계속해서 사람들을 물고 왔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세진이라는 아이가 있었다. 현서를 찾으러 나선 가족들은 이상한 생명체와 마주하게 되고 할아버지 학봉이 부상을 입는다. 이후 총소리를 들은 방역팀이 몰려왔고 강두가 붙잡혀 끌려가고 삼촌 남일은 혼자 쫓기던 중 학생 운동을 했던 때의 선배를 만나 현서의 위치를 추적한다. 하지만 선배는 남일의 가족들 현상금을 노리고 남일에게 접근을 했던 것이다. 이에 남은 빠르게 도망친다.

괴물

그렇게 영화 괴물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은 현서를 구해낼 수 있을까요? 영화 괴물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영회 괴물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괴물 결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영화-괴물

괴물 결말


남주는 남일의 문자를 받고 원효대교로 향하다가 이상한 생명체와 마주하여 부상을 당해 좁은 틈사이로 빠진다. 한편 남일은 노숙자의 도움을 받아 화염병 재료들을 구했고, 그와 같이 원효대교로 향한다. 그 시각 현서도 자신이 살아있다고 알리며 탈출을 시도하지만 괴물에게 들켰고, 세진을 보호하려다가 괴물에게 물린다. 그런데 그때, 괴물이 한강에 현서를 물고 나타났고, 강두가 뛰어들어 현서를 빼내지만 딸은 이미 죽어있었다. 강두가 딸을 확인하는 사이 노숙자는 위에서 괴물에게 기름을 부었고, 남주가 불화살을 쏘고 강두가 처리한다. 시간은 흘러 한강은 다시 평온해졌고, 가족들은 세진을 받아들여 함께 가게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 괴물 막을 내린다.

 
괴물
햇살 가득한 평화로운 한강 둔치아버지(변희봉)가 운영하는 한강매점, 늘어지게 낮잠 자던 강두(송강호)는 잠결에 들리는 ‘아빠’라는 소리에 벌떡 일어난다. 올해 중학생이 된 딸 현서(고아성)가 잔뜩 화가 나있다. 꺼내놓기도 창피한 오래된 핸드폰과학부모 참관 수업에 술 냄새 풍기며 온 삼촌(박해일)때문이다. 강두는 고민 끝에 비밀리에 모아 온 동전이 가득 담긴 컵라면 그릇을 꺼내 보인다. 그러나 현서는 시큰둥할 뿐, 막 시작된 고모(배두나)의 전국체전 양궁경기에 몰두해 버린다. 눈 앞에서 내 딸을 잃었다한강 둔치로 오징어 배달을 나간 강두, 우연히 웅성웅성 모여있는 사람들 속에서 특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생전 보도 못한 무언가가 한강다리에 매달려 움직이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냥 신기해하며 핸드폰, 디카로 정신없이 찍어댄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은 둔치 위로 올라와 사람들을 거침없이 깔아뭉개고, 무차별로 물어뜯기 시작한다.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돌변하는 한강변. 강두도 뒤늦게 딸 현서를 데리고 정신없이 도망가지만, 비명을 지르며 흩어지는 사람들 속에서, 꼭 잡았던 현서의 손을 놓치고 만다. 그 순간 괴물은 기다렸다는 듯이 현서를 낚아채 유유히 한강으로 사라진다. 가족의 사투가 시작된다갑작스런 괴물의 출현으로 한강은 모두 폐쇄되고, 도시 전체는 마비된다. 하루아침에 집과 생계, 그리고 가장 소중한 현서까지 모든 것을 잃게 된 강두 가족…돈도 없고 빽도 없는 그들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지만, 위험구역으로 선포된 한강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찾아 나선다.
평점
8.9 (2006.07.27 개봉)
감독
봉준호
출연
송강호, 박해일, 배두나, 변희봉, 고아성, 이재응, 이동호, 김뢰하, 박노식, 고수희, 정원조, 윤제문, 임필성, 유연수, 스콧 윌슨, 김학선, 폴 라자르, 브라이언 리, 데이빗 안셀모, 신승리, 권병길, 손진호, 백도빈, 박정기, 맹봉학, 손진환, 권혁풍, 신현종, 유승목, 이응재, 최두영, 문희라, 손영순, 이승진, 김난희, 민경진, 김대근, 성열석, 조영규, 고창석, 유인수, 서영주, 정인기, 김다영, 김바다, 한세아, 김효선, 최일구, 김수진, 강희선, 최대성, 라미란, 박지환, 정강희, 권방현, 최재섭, 김형균

괴물 명대사

영화 괴물 명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괴물 명대사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자식 때문에 부모 마음이 썩으면 그 썩은 내가 십 리 밖까지 난다고 했어"라는 명대사입니다. 이 말은 모든 부모님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현서를 구하고 싶은 할아버지의 마음이겠지요. 고스란히 잘 전해져서 더욱 기억에 남는 거 같습니다. 그러면 영화 괴물 마치겠습니다.

2023.04.12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줄거리, 결말, OST - 벗어나고 싶어!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줄거리, 결말, OST - 벗어나고 싶어!

오늘은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킬링타임을 원하신다면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작품에 관심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영화 베이비 드라

filingarin.tistory.com

2023.03.25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줄거리, 결말, 촬영지 - 강한자와 맞서라!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줄거리, 결말, 촬영지 - 강한자와 맞서라!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관심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작품이 나쁘지도 좋지

filingar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