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영화 친구2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느와르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영화 친구2 작품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영화 친구2 전편보다는 아쉬운 평이 많기도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영화 친구2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친구2

  • Friend : The Great Legacy 2013
  • 영화 친구2 개봉일 - 2013년 11월 14일
  • 영화 친구2 러닝타임 - 124분
  • 장르 - 액션, 느와르
  • 감독 - 곽경택
  • 출연 -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 등

 

 

영화 친구2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시간이 있으신분들은 영화 친구2 줄거리를 직접 시청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영화 친구2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주의를 하시면서 영화 친구2 줄거리를 읽어주세요.

친구2 줄거리

성훈은 아버지 없이 험하게 자라왔고, 부산 건달들과 싸움이 붙어서 감옥으로 가게된다. 그리고 준석은 17년째 교도소에서 보역중이다. 그리고 한 여자가 교도소로 찾아와 아들이 교도소로 오게 되었으니 잘 봐달라고 부탁한다. 그녀의 아들은 성훈이였고, 준석은 성훈을 보호해주게된다.

 

 

며칠후 준석은 출소하게되고 조직에게 환영식을 받는다. 그리고 아버지가 일궈놓은 조직에 수하였던 형두가 보스자리를 맡았지만 병때문에 병원에있고, 현재의 실관주는 준석의 수하인 은기가 있었다. 그런데 은기는 조직들을 다 밀어내고 혼자서 이익을 차지하고있었다.

병원의 형두는 준석에게 다시 재기하라며 거액을 지원했고 얼마후 형두는 죽고 성훈이 나오게된다. 준석과 술한잔을 하던 자리에서 친구2 성훈은 가정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게된다. 그리고 준석은 친구2 철주가 만든 조직을 되찾으려 성훈에게 부산을 접수하자고 제안을 하게된다.

 

 

과거 준석의 아버지 철주는 군부 독재와 결탁한 야쿠자에게 공격을 받았고, 철주는 형도와 같이 그들을 습격해 조직을 일궜었다. 그리고 준석은 은기에게 밀려나 천대받고있는 부하들을 찾아내 힘을 모았고 성훈 역시 친구2를 불러 모으게된다. 그렇게 친구2 모두가 한 패거리가된다. 은기의 밑바닥 조직들을 하나씩 접수하며 이들은 은기의 목을 조여가고있었고 그러던 중에 상대가 동수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렇게 보스가 죽게되고 장례식이 다가오는 순간에 조직 내부의 충돌이 일어나고 은기가 준석에게 독립할테니 각지역을 나눠서 관리하자며 보자고 말한다. 하지만 이것은 은기의 속셈이였고, 준석과 성훈을 이간질 시키게된다. 하지만 준석이 이를 감지하고 먼저 선공을 쳤고, 형두의 장례식날 준석이 포섭한 부패 경찰을 이용해 은기의 무리들을 미리 빼앗는다.

 

 

그렇게 준석의 공격이 시작되고 은기는 붙잡히면서 영화 친구2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준석과 성훈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친구2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시다면 영화 친구2 결말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친구2 결말 시작합니다.

친구2 결말

준석이 조직을 장악하고 기호가 성훈에게 모든것을 털어놓는다. 준석이 은기에게 동수를 손봐달라고 지시했는데 은기가 죽였다고 말이다. 이를 알게된 성훈은 복수를 하려고 병원에 찾아간다. 그리고 은기에게 자신의 아버지가 당했던것처럼 똑같이 죽이게된다.

 

 

그후, 장례식 사건으로 인해서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오고있었고, 준석과 성훈이 만나게된다. 성훈은 준석이 자신을 죽일거라고 생각해서 품속에 칼을 갖고 있었고, 이때 준석이 그에게 비행기표를 주면서 피신해있으라고 말한다. 이때 성훈은 잠시 흔들리지만 비행기표를 찢고, 아버지를 죽이라고 말하지 않았냐며 차문을 열고나가면서 영화 친구2 막을 내린다.

2022.05.02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블랙머니 줄거리, 결말 - 국민들 앞에 고발한다!

 

영화 블랙머니 줄거리, 결말 - 국민들 앞에 고발한다!

이번 시간에는 영화 블랙머니 작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화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 블랙머니 작품을 한번 시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저 역시 영화 블랙머니 작품을 보

filingarin.tistory.com

감상후기

저는 느와르 작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항상 끝에는 살아남은 사람없이 거의다 죽게되니까 말입니다. 그래서 영화 친구2 역시 보고싶은 마음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스토리를 보고나니 뭔가 내가 저 상황이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영화 친구2 작품의 마지막에서 준석과 성훈이 오해를 풀었으면 어땠을지도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영화 친구2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