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영화 올드보이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명한 작품이기 때문에 영화 올드보이 작품을 시청하셨겠지만 그래도 못 보신 분들이 있으니 영화 올드보이 작품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영화 올드보이 작품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드보이

  • Oldboy
  • 영화 올드보이 개봉일 - 2003년 11월 21일
  • 영화 올드보이 러닝타임 - 120분
  • 장르 - 스릴러,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
  • 감독 - 박찬욱
  • 출연 - 최민식, 유지태, 강혜정 등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를 직접 시청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있으니 주의하시면서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를 읽어주세요.

올드보이 줄거리

대수는 술에 취한 상태로 경찰서에 가서도 난동을 피우게된다. 그런 그를 친구가 데릴러왔고, 집으로 돌아가려 한다. 그런데 그때, 대수는 전화를 하던 중에 누군가에게 습격을 받게 되고 그 상태로 납치된다. 그리고 15년 동안 감금을 당한 상태로 살아가게 된다.

 

 

감금이 된 올드보이 대수에게는 군만두만 넣어줬고 15년 후에 올드보이 대수는 풀려나게 된다. 그리고 그는 자신을 납치한 사람의 정체를 알기 위해서 정보를 캐내고 다닌다. 그러던 중에 올드보이 대수는 미도라는 여자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자신이 먹은 군만두의 맛을 떠올린다.

올드보이 대수는 중국집을 돌아다니면서 자신이 먹었던 군만두를 만든 집을 찾아내었고, 이후 그는 자신을 감금해놓은 곳을 찾아서 한바탕 싸움을 벌이게 되지만 누가 올드보이 대수를 감금했는지는 알아낼 수 없었다. 한편, 그를 감금했던 우진은 대수의 앞에 자진하여 나타난다.

 

 

그리고 대수는 피시방을 운영하고 있는 친구와 같이 이우진의 정체를 밝혀내고 우진과의 과거가 있는지 떠올리다가 알게 된다. 우진은 학교 동창이었고 누나와 같이 근친을 했으며 그것을 대수가 본 것이었다. 이에 대수는 그것을 친구 주환에게 말하며 입조심하라고 신신당부 말했지만 주환은 다 퍼트렸다.

이에 우진의 누나 수아는 안 좋은 소문에 휩싸이게 되었고,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된다. 우진은 대수의 말 하나로 자신의 누나가 죽었다는 것에 복수를 하려고 그를 납치한 것이었고, 모든 것을 알게 된 대수는 우진을 찾아가서 자신을 15년 동안 가둬놓았다가 왜 풀어줬냐고 묻게 된다.

 

 

그렇게 영화 올드보이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 올드보이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올드보이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올드보이 결말 시작합니다.

올드보이 결말

우진은 대수의 딸이 다 클동안 기다렸고 대수와 딸이 사랑에 빠진 후에 관계를 가지는 것을 보려고 했던 것이다. 미도는 대수의 딸이었다. 이에 대수는 절대 그것을 딸에게 말하지 말아 달라면서 자신의 혀를 잘라내게 된다. 그리고 우진은 대수가 미도와 관계를 갖는 녹음테이프를 틀어놓는다.

 

 

이후 엘리베이터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된다. 대수는 최면술사를 만나서 자신의 기억을 모두 지워달라 말하고 미도와 포옹을 하게 된다. 미도는 대수에게 사랑을 고백하였고, 대수는 씁쓸한 표정을 남기면서 기억이 다 지워지지 않은 것처럼 영화 올드보이 막을 내린다.

2022.07.11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원더 줄거리, 결말 - 우리의 시선을 바꿔야 해

 

영화 원더 줄거리, 결말 - 우리의 시선을 바꿔야 해

이번 시간에는 영화 원더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꼭 영화 원더 작품을 시청해보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영화 원더 작품은 정말 많은 교훈을 가져다줍

filingarin.tistory.com

감상후기

자신의 복수를 위해서 수년을 기다린 우진의 모습을 보면서 그가 왜 그렇게 복수를 꿈꿨는지 그리고 복수를 하고 나서 더 이상은 살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는지를 알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영화 올드보이 작품을 보면서 입을 함부로 놀리면 안 된다는 교훈을 주는 거 같습니다. 처음 시작점은 오대수였기에 영화 올드보이 주인공이 대수가 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면 영화 올드보이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