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토리가 좋은 영화 다우트 작품을 권해볼까 합니다. 워낙에 잘 나온 작품이라서 영화 다우트 이야기가 어떻게 설정되었는지 궁금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조금은 아쉬울 수는 있어도 제 입장에서는 영화 다우트 내용을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시청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영화 다우트 글에 집중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영화 다우트 줄거리 결말 DOUBT

다우트

  • DOUBT 2008
  • 영화 다우트 개봉일 - 2009년 2월 12일
  • 영화 다우트 러닝타임 - 104분
  • 장르 - 미스터리, 드라마
  • 감독 - 존 패트릭 샌리
  • 출연 -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비올라 데이비스, 앨리스 드럼몬드, 오드리 J. 니난, 수잔 블로마에르트, 캐리 프레스톤, 존 코스텔로, 로이드 클레이 브라운, 조셉 포스터, 브리짓 메간 클락, 마이크 루키스 등

 

 

영화 다우트 줄거리는 보시는 분들에 따라서 다르게 생각되실수도 있지만 그래도 방향은 같을 것입니다. 영화 다우트 줄거리가 생각 외로 너무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보는 맛이 있습니다. 그러면 영화 다우트 줄거리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없으신 분들은 영화 다우트 줄거리를 패스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다우트 줄거리 결말 DOUBT

줄거리

1964년, 브롱크스의 섬에 있는 니콜라스 교구 학교에서는 플린 신부님이 늘 아이들에게 잘 대해주며 인종차별도 하지 않는다. 하지만 반면 알로이시스 교장은 상당히 보수적이면서도 아이들한테는 호랑이 선생님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다우트 제임스 수녀가 학교에 새로 오게 되고 교장은 그녀에게 아이들을 엄격하게 대하라고 말해준다.

 

 

신부들이 즐겁게 식사를 하는 것에 비해서 수녀들의 식사 시간은 엄숙하면서도 늘 긴장감이 맴돌았다. 그렇게 다우트 제임스 수녀가 한참 수업을 하고있는데 플린 신부는 흑인 학생 도널드를 사제관으로 보내달라면서 연락을 해온다. 그리고 그녀는 플린 신부가 아이들이 사용하는 사물함에 무언가를 넣는 것을 보게 된다.

영화 다우트 줄거리 결말 DOUBT

이에 다우트 제임스 수녀는 신부가 가고 난 뒤 사물함을 열어보았고 그곳에는 남자아이들이 내의가 들어있었다. 그의 수상한 점은 한두 개가 아니었고 이를 교장에게 전해준다. 그리고 두 수녀는 의심을 점점 커지게 된다. 결국 교장과 다우트 제임스 수녀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빌미로 플린 신부를 부르게 된다.

 

 

그리고 왜 도널드를 사제관으로 불렀고 아이에게 술을 먹였는지 물어본다. 이에 플린 신부는 도널드가 몰래 포도주를 마셨으며 그것을 발견한 맥귄이 자신에게 알려준 것이라고 답한다. 교회의 포도주를 마시게 되는 경우 복사를 하지 못하게 되기에 도널드가 안쓰러워서 신부는 비밀로 해주고 아이를 위로해준 것이라고 덧붙인다.

영화 다우트 줄거리 결말 DOUBT

하지만 교장 수녀는 믿지 않았고 도널드의 엄마를 학교로 부르게 된다. 그 후, 신부와 도널드의 사이에 대해서 말을 하고 엄마는 추궁 끝에 도널드는 동성애라고 이야기한다. 이에 제임스 수녀는 자신이 편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반성하고 그를 믿게 된다.

 

 

그 후 그녀는 아픈 동생을 돌보기 위해서 친정으로 가게 되면서 영화 다우트 결말을 향해서 가게 된다. 보면서도 너무 사람을 몰아붙이는 것이 아닌가 속상하기만 했기에 영화 다우트 결말이 제발 안 좋게 끝나지 않았으면 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차라리 조금은 냉정한 마음을 내려놓길 바랬습니다. 영화 다우트 결말 지금 시작하니 궁금하신 분은 영화 다우트 결말에 집중해주세요.

영화 다우트 줄거리 결말 DOUBT

결말

플린 신부는 교장이 도널드의 엄마를 학교에 불렀다는 것으로 절망하며 교장에게 따지게 된다. 왜 도대체 자신을 의심하는 것인지 그리고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인지 묻게 된다. 이에 교장은 그를 의심하는 것과 왜 믿지 않는 것인지를 말해준다.

 

 

바로 플린 신부가 남학생의 손목을 잡았고 학생이 뿌리친 모습을 봤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 자신을 믿지 못하는 교장을 보고 신부는 허탈해 웃음뿐이 나오지 않았고 결국 엄격하고 통제적인 교장을 바꾸지 못한 채 학교를 떠나게 된다. 그리고 교장은 자신이 얼마나 편협했는지를 깨달으면서 영화 다우트 끝이 난다.

2021.07.27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특별시민 줄거리, 결말 - The Mayor 2016

 

영화 특별시민 줄거리, 결말 - The Mayor 2016

이번에는 정치에 대한 이야기 영화 특별시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시간이 나시는 분들은 영화 특별시민 시청을 해보시길 바라면서 지금부터는 영화 특별시민 이야기를 해보도록

filingarin.tistory.com

감상후기

그 사람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면서 의심부터 하고 보는 것 자체가 너무 싫었습니다. 저 역시도 겉모습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차갑게 느껴진다고 저를 멀리하기도 했던 기억이 떠올라서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왜 떠나고 나서야 저렇게 후회를 하는 걸까요? 영화 다우트 내용은 정말 재미있지만 저런 모습에 화가 나는 감정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영화 다우트는 나중에 정말 한 번은 보셨으면 합니다. 다들 재밌게 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다우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