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영화 올빼미 작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배경이 역사에 관한 것이라고 오해를 하게 만드는데요. 영화 올빼미 작품은 허구가 많이 들어있기에 가려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영화 올빼미 작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주목을 해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올빼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올빼미
- The Night Owl
- 영화 올빼미 개봉일 - 2022년 11월 23일
- 영화 올빼미 러닝타임 - 118분
- 장르 - 스릴러
- 감독 - 안태진
- 출연 - 류준열, 유해진 등
영화 올빼미 줄거리를 써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인인 경수는 소현세자가 독살당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는데요. 영화 올빼미 줄거리가 궁금하시다면 직접 만나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영화 올빼미 줄거리에는 전체 내용이 들어가 있기에 혹시라도 놓치신 부분이 있다면 영화 올빼미 줄거리를 확인해 보세요.
올빼미 줄거리
천경수는 눈이 잘 보이지 않지만 뛰어난 침술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어의 이형익이 의원들의 재능을 테스트하러 나왔을 때에 경수가 눈에 들어왔고, 경수는 궁에 입성하게 된다. 사실 경수는 동생이 있었는데 약이 없으면 버틸 수 없었고 돈이 필요했기에 이 기회를 잡은 것이다. 궁으로 들어온 그는 상관 만식으로 인해 순조롭게 궁 생활을 익히면서 지낸다. 그러던 중 경수가 불침범을 서는 날이 왔고 건물의 불이 다 꺼지자 올빼미가 활동하는 것처럼 맹인이었던 경수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맞다. 경수는 주맹증 환자였고 빛이 있을 때에는 못 보지만 밤이 되면 올빼미가 시력을 찾는 것처럼 경수 역시 미세하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그는 아무한테도 자신이 올빼미 기질이 있다는 것을 말하지 않았고, 들키지 않게 각종 약재들의 위치와 건물 구조 등을 익힌다. 시간은 흘러 청나라로 갔던 소현세자가 조선으로 8년 만에 돌아오게 되었고, 인조는 청나라에서 돌아온 소현세자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소현세자는 서양의 문물을 받아들이는 청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웠지만 인조는 남한산성에서 청나라에 당한 기억들로 인해서 아들인 그의 행동도 달갑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계속해서 기침을 하는 소현세자를 위해서 이형익은 올빼미 경수와 같이 침을 놓아주려 방으로 찾아간다. 올빼미인 경수는 소현세자를 돌보고 있던 중 갑자기 불이 꺼지면서 소현세자가 피를 흘리며 죽어가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로 인해 올빼미를 닮은 경수는 살인 현장의 목격자가 된다. 그는 세자의 살인 사건을 본 후 세자의 방에서 이형익이 사용했던 침을 발견하였고, 경수는 소현세자의 아내였던 강빈에게 모든 사실을 알려준다. 이를 들은 강빈은 인조에게 경수를 통해 들은 것을 말하지만 바로 강빈도 옥살이 신세로 갇히게 된다.
그렇게 영화 올빼미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강빈은 왜 옥살이를 하게 된 것일까요? 영화 올빼미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라도 뒤에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화 올빼미 결말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지금부터 영화 올빼미 결말을 적어보겠습니다.
올빼미 결말
사실 인조와 이형익 등의 사람들이 모두 한패로 소현세자를 죽이려고 했던 것이다. 이를 알게 된 경수는 포기할 수가 없었기에 선임 만식의 도움을 받아 인조가 이형익에게 보냈던 밀서를 손에 넣고 인조의 왼손글씨로 적혀있는 것 역시 알아낸다. 이후 경수는 인조의 왼손으로 쓴 공문을 찾아야 했기에 영의정 최대감과 같이 인조를 찾아갔고 인조의 뒷덜미에 침을 꽂는다. 이로 인해 인조의 오른손이 마비가 되었고 그 틈에 최대감은 공문을 요청한다. 어쩔 수 없이 인조는 공문을 왼손으로 썼고 옥쇄를 찍는 그때 이형익이 사건의 목격자라는 것을 알고 습격한다. 이에 경수는 인조를 넘어뜨리고 옥쇄로 도장을 찍어서 도망쳤고 추격전 끝에 최대감에게 공문을 넘긴다. 하지만 최대감은 인조의 꼬드김으로 인해 경수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궁에서 쫓겨난다. 4년 후, 인조의 병이 깊어졌고 궁에서 치료할 사람이 없어 경수를 찾아와 부탁한다. 경수는 인조를 진료하러 갔고 인조는 소현세자가 죽은 학질과 같이 숨을 거두면서 영화 올빼미 막을 내린다.
감상후기
허구라고는 하지만 중간에 실제 이야기들도 틈틈이 들어가 있어 더욱 흥미롭게 봤던 작품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을 보니 경수가 소현세자가 죽었던 것과 같은 방법으로 인조를 진료하면서 그렇게 만든 것이 아닌가 생각을 했습니다. 영화 올빼미 내용은 전개가 물 흐르듯 흘러가기에 몰입이 잘됐던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영화 올빼미 작품에서 나오는 배우들의 연기 역시 너무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못 보셨다면 꼭 영화 올빼미 시청해 보세요.
2023.02.08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탈진실 줄거리, 결말 - 유명세 보다는 다른 것이 중요해
2023.02.02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역린 줄거리, 결말 - 엇갈린 운명의 24시!